본문 바로가기
맛집

따개비밥, 따개비칼국수가 맛있는 안산 대부도 "가보고싶은집"

by 눌룽지 2023. 10. 17.
728x90
반응형

처음 먹어보는 따개비밥!

해물칼국수보다 맛있는 따개비칼국수! 

따개비밥 맛집 안산 대부도 "가보고싶은집"


 


  • 주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498, 1층
  • 연락처 : 032-891-2007
  • 영업시간: 매일 9:00~21:00
  • 처음 먹어본 따개비밥! 전복밥 맛과 비슷했다. 따개비밥 추천!

친구들과 떠난 대부도 여행.

대부도 맛집을 찾아봤는데 온통 해물칼국수집 밖에 안 나와서 특이한 걸 먹어보자! 하던 중 발견한 대부도 가보고싶은집.

따개비밥이라는 것을 팔길래 궁금해서 방문했다.

대부도 맛집

서울에서 빨리 출발해서 그런지 11시 정도에 도착했다.

여행은 먹부림의 연속, 우리는 11시부터 먹기로 했다.

대부도는 차가 엄청 많았는데, 식당은 대로변에 위치하고 주차장도 넓고 매장도 넓어서 방문하기 편할 듯하다.

 

가보고싶은집 메뉴

우리는 네 명이서 따개비밥 2인분, 따개비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다.

 

따개비밥은 솥밥으로 나오고 여러 가지 반찬이 포함되어 있다.

솥밥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벌써부터 만족!

따개비 칼국수는 약간 보말 칼국수 같은 맛일까? 기대됐다.

 

따개비는 100% 자연산 따개비로 음식을 만들어주신다고 한다.

 

대부도맛집

주문 후, 금방 나온 반찬들.

13가지의 밑반찬들이 나오고, 된장찌개까지 나왔다.

 

생선도 있고 고기도 있고 각종 나물들도 있어서 따개비밥과 함께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다. 특히 생선이 좋았다!.

특히 명이나물과 부지깽이나물은 울릉도산을 사용하신다고 했는데 이 많은 반찬들 중 가장 맛있었다.

부지깽이 나물은 너무 맛있어서 한 접시 더 리필했다.

 

대부도 해물칼국수

먼저 나온 따개비칼국수 2인분.

2인분인데도 불구하고 푸짐했다.

 

따개비칼국수

제주도의 보말칼국수랑 비슷한 느낌이었는데 보말보다는 알맹이가 더 컸다. 아기 전복 같았다.

걸쭉한 국물에 따개비도 듬뿍 들어가 있고, 자가제면으로 직접 면을 뽑아 쫄깃하고 맛있었다.

 

반응형

따개비솥밥

칼국수를 먹다 보니 금방 나온 따개비밥.

따개비 솥밥은 주문 즉시 압력 솥밥 기계에 올려주셔서 칼국수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

 

대부도 맛집

솥밥을 열면 꽤 많은 양의 따개비와 인삼 뿌리 같은 것도 함께 들어있다.

따개비의 내장도 듬뿍 들어가 있는지 밥도 전복죽 색깔.

먹음직스럽다.

몸보신에도 좋을 듯한 느낌이다. 왠지. 나의 느낌.

 

대부도 식당 추천

따개비 솥밥을 함께 나온 김가루+깨에 비벼먹으면 된다고 하셨다.

특별한 양념은 추가할 건 없고 김가루랑만 비벼 먹어도 비린맛 없이 충분히 감칠맛이 있고 너무 고소하다.

솥밥 안에 들어있는 따개비는 쫄깃쫄깃, 식감도 좋았다.

비빈 밥을 울릉도 명이나물 또는 부지깽이나물과 먹으면 더욱더 맛나다!

 

솥밥 누룽지

밥을 다 덜은 솥에는 뜨거운 물을 넣어 누룽지 숭늉을 만든다.

식사 후에 뜨끈한 누룽지로 마무리하면 얼마나 맛있게요~?

 

누룽지도 명이나물과 함께 먹으니 꿀맛이었다.

 

대부도 동동주

밥 먹다 발견한 동동주 공짜!

놓칠 수 없지.

친절한 사장님께서 많이 먹고 가라고 하시면서 직접 주전자에 동동주 담아주셨다.

운전하는 친구는 사진용으로만 찍고 운전하는 친구 동동주까지 내가 다 빼앗아 먹었다.

동동주도 꿀맛.

 

대부도 여행 가서 어딜 가나 먹을 수 있는 흔한 해물 칼국수 말고 따개비밥 드세요!

여러 명이서 방문하면 따개비밥, 따개비칼국수 시켜서 나눠먹으면 좋을 듯하고 소수의 인원만 간다면 칼국수보다는 따개비밥을 추천한다!

건강한 맛이고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아 부모님과 오기도 좋을 듯 하고 아기랑 먹어도 좋을 듯 한 식당!

 

대부도 여행 특별한 맛집을 찾는다면 가보고싶은집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