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전주역 근처 물짜장 맛집, 된장해물짜장과 짬뽕으로 유명한 "진미반점"

by 눌룽지 2024. 5. 22.
728x90
반응형

 

전주에서만 파는 물짜장 맛집

전주역 근처 물짜장 노포 식당

된장짜장과 짬뽕으로 유명하고 백종원도 인정한 "진미반점"

 

 

 

 

 

  •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명주3길 19-2
  • 연락처: 063-246-9295
  • 영업시간: 화~일 10시~21시(월요일 정기휴무)

 

전주 도착하자마자 방문한 진미반점.

전주에만 파는 유명한 물짜장을 먹어보고싶었고, 다른 곳에서는 팔지 않는 된장짜장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가보고 싶었다. 

백종원의 삼대천왕에도 나온 중국집이라 궁금했다.

전주 맛집

 

전주역에서 바로 택시를 타고 왔는데, 택시아저씨도 이곳이 맛집이라고 잘 찾아왔다고 하셨다.

택시아저씨가 인정하는 맛집이라면 믿고 먹을만하겠다.

 

우리는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먹는 와중에도 손님들은 끊임없이 방문했다.

웨이팅이 있더라도 중국음식이라 회전율이 좋아서 오래 기다리진 않을 것 같다.

 

전주 여행

 

일반 해물물짜장을 먹을까 했는데 여기서만 파는 시그니처 메뉴를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된장해물짜장과 된장해물짬뽕 하나씩 주문했다.

 

다른 테이블을 스캔해 보니 된장해물짜장은 하나씩은 꼭 시켜드셨다.

 

전주역 맛집

중국음식과 세트인 단무지, 양파, 춘장, 김치가 나왔다.

 

반응형

 

전주 물짜장 맛집

 

한 번에 나온 음식들.

양이 푸짐하다.

 

된장해물짜장은 소스가 따로나와서 간짜장처럼 소스를 붓고 비벼먹으면 된다고 하셨다.

 

전주 진미반점

 

된장해물짜장

짜장색깔도 아니고 된장색깔도 아니어서 신기했다.

춘장대신 된장을 춘장처럼 만들어서 소스를 어찌어찌한다는 것 같은데... 잘은 모르겠다.ㅎㅎㅎㅎ

 

전주 현지인 맛집

 

다 비벼주고 먹어보았다.

양이 진짜 많다... 면도 양이 많고 소스도 양이 많았다.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이라고 해서 된장맛이 날 것 같았지만 된장 맛은 하나도 안 났다.

 

소스에 신선하고 탱글한 해물들이 들어가서 씹는 맛이 좋았고

야채, 다진 고기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고,  쫄깃한 면과 어우러져 감칠맛이 최고였다.

 

마파두부 같은 점도의 소스에 밥 비벼먹고 싶은 맛.

자극적이지 않은 심심한 맛인데 계속 생각나는 맛이다.

 

전주 중국집

 

된장해물짬뽕

국물이 된장색일 줄 알았는데 내가 알고 있는 짬뽕색이었다.ㅋㅋ

 

홍합과 오징어, 새우등 신선한 해물도 듬뿍이고 야채도 듬뿍.

국물은 신라면보다는 약간 덜 매운 매콤함이었다.

 

면도 쫄깃하고 양도 많았다... 결국은 남겼던 나의 짬뽕

짬뽕보단 짜장이 더 맛도리였다.

 

양도 많고 맛도 좋았던 전주 진미반점~!

직원분들이 친절해서 더 좋았다. 전주 첫끼가 좋은 기억으로 남았다.

 

전주 진미반점은 택시아저씨도 인정하신 물짜장 맛집으로 전주 여행 가면 들려볼 식당이다.

전주역과 가까워서 접근성도 좋고, 맛도 좋은 노포 중국집.

 

현지인 분들 동네주민도 많고, 관광객도 많았던 전주 물짜장 맛집으로 추천!

 

 

728x90
반응형